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무료로 대학교 강좌를 들을 수 있는~

728x90

회원 가입만 하면 무료로 대학교 강좌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하게는 mooc 라는 곳이 있고

국내에서도 k-mooc 라는 곳이 있습니다.

 

조금더 설명을 덧붙이자면, 각 대학교의 교수님들께서 전공 지식으로 강의를 만드신것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어플도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 영어 자막도 있는 강의도 있으니 출퇴근 시간에 편하게 시청 가능하실거에요.

 

1. k-mooc

K-MOOC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2015년에 시작된
한국형 무크입니다.

=> http://www.kmooc.kr/

 

2. mooc

MoOC(Massive Open Online Cources)는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과정입니다. MOOC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경력을 발전시키며, 규모에 맞는 양질의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저렴하고 유연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직업 개발, 경력 변경, 대학 준비, 보충 학습, 평생 학습, 기업 eLearning & Training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로 MOOC를 사용합니다.

=> https://www.mooc.org/

 

=> https://www.edx.org/?hs_analytics_source=referrals&utm_campaign=Mooc.org&utm_source=mooc.org&utm_medium=referral&utm_content=Free-Online-Courses 

 

 

(추가1)

3. Kocw도 있습니다!

=> http://www.kocw.net/home/m/index.do

 

 

 

(추가2)

공학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래 사이트들도 추천드립니다.

https://kooc.kaist.ac.kr/
카이스트에서 운영하는 곳인데, 강의의 퀄리티가 정말 높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영어 듣기가 어느 정도 가능하신 분들은 다음 사이트도 추천드립니다.

https://www.coursera.org/
이곳은 글쓴이님이 올려 주신 곳과 비슷한 사이트 인데, 학교 뿐만 아니라 구글과 같은 기업들도 무료로 강의 영상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kaist 교수님들의 강의도 여럿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추천드리자면 youtube에 보시면 MIT OpenCourseWare 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한 교수님의 실험 중심의 물리 강의가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선형대수나 양자역학 관련해서도 유명한 강의가 있는 것으로 아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