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팁

안드로이드14, 기준 미달 구버전 앱의 사이드로드 차단

728x90

 

https://9to5google.com/2023/01/23/android-14-block-install-outdated-apps/

*구글 번역

 

특정 오래된 앱이 설치되지 않도록 차단하도록 설정된 Android 14

 

맬웨어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Android 14는 오래된 버전의 Android를 대상으로 하는 앱의 설치를 완전히 차단하기 시작합니다.

 

수년 동안 Google Play 스토어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Android 개발자가 Android 플랫폼의 최신 기능과 안전 조치를 사용하도록 앱을 업데이트하도록 했습니다. 이번 달에 새로 등록된 Play 스토어 앱이 최소한 Android 12를 대상으로 하도록 요구 하는 지침 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최소 API 수준 요구 사항은 Google Play 스토어용 앱에만 적용되었습니다. 개발자가 이전 버전용 앱을 만들고자 하는 경우 사용자에게 APK 파일을 수동으로 사이드로드하도록 요청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가이드라인이 변경된 후 Android 앱이 업데이트되지 않은 경우 Play 스토어는 이전에 앱을 한 번 설치한 사용자에게 계속 앱을 제공합니다 .

 

새로 게시된 코드 변경 에 따르면 Android 14는 API 요구 사항을 더 엄격하게 설정하여 오래된 앱의 설치를 완전히 차단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사용자가 특정 APK 파일을 사이드로드하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앱 스토어에서 동일한 앱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처음에 Android 14 기기는 특히 오래된 Android 버전을 대상으로 하는 앱만 차단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Google은 "점진적으로 [it]를 증가시키는" 메커니즘을 통해 Android 6.0(Marshmallow)으로 임계값을 높일 계획입니다. 즉, 오래된 앱의 임계값을 결정하거나 활성화할지 여부는 여전히 각 장치 제조업체에 달려 있습니다.

 

설치 가능한 최소 SDK 버전 적용이 활성화된 경우 필요보다 낮은 대상 SDK 버전을 사용하는 앱 설치를 차단합니다. 이는 맬웨어가 새로운 API 동작의 적용을 피하기 위해 이전 SDK 버전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므로 보안 및 개인 정보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오래된 앱을 차단함으로써 Google은 Android에서 맬웨어 앱의 확산을 억제하려고 합니다. 변경을 담당하는 개발자는 일부 맬웨어 앱이 최신 앱에만 적용되는 특정 보호 기능을 우회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전 버전의 Android를 대상으로 삼았다고 지적합니다.

 

즉, 어떤 이유로든 오래된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를 원하거나 설치해야 하는 경우 새 플래그 를 사용하여 명령 셸을 통해 여전히 가능합니다 . 필요한 추가 단계를 감안할 때 누군가 실수로 이 작업을 수행하고 실수로 맬웨어를 설치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