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아이오닉5는 올해(1~10월) 국내시장에서만 1만9250대가 팔렸다. 지난 3월부터 양산을 시작해 4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아이오닉5는 4월 114대에서 5월 1919대, 6월 3367대로 판매량을 크게 늘렸다. 지난 10월에는 3783대가 팔리며 연간 누적 판매량은 2만여대를 바라보고 있다.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아이오닉5의 판매량은 국내는 물론 수입 전기차 모델 가운데 1위 수준이다. 전기차 1인자인 '테슬라'의 판매량마저 제쳤다.
테슬라의 판매량을 집계하는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모델Y와 모델3 등을 합친 테슬라의 누적 판매량은 1만6291대다. 아이오닉5와 비교해 3000여대 가량 뒤지는 수준이다. 지난 8월까지만 해도 테슬라의 판매량이 근소한 차이로 아이오닉5에 앞섰지만 하반기 들어 아이오닉5의 판매가 본격 상승세를 보이면서 '역전'됐다.
기아의 EV6 역시 판매량을 늘리며 전기차 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기아의 EV6는 지난달에만 국내시장에서 2762대가 팔렸다. 연간 판매량은 7326대에 달한다. 테슬라나 아이오닉5에는 못미치는 판매량이지만 지난 8월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아이오닉5와 EV6는 해외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아이오닉5의 경우 9월까지 해외 판매량은 2만3050대에 달한다. 지난 8월부터 해외 판매가 본격화된 EV6도 지난 8월 3760대, 9월 3716대가 팔리며 연간 판매량은 7508대를 기록했다.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421&aid=0005701144 )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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