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앱

2022년 상반기 카테고리별 앱 사용자 순위

728x90

 

 

20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랜드스케이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인터넷' 업종 앱 사용자는 4600만명이었다, 네이버의 MAU(월간활성이용자)가 4013만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구글(3207만명), 크롬(3192만명), 삼성인터넷(2176만명), 다음(859만명) 등이 뒤를 이었다.

'엔터테인먼트' 업종 사용자 수는 4397만명이었다. OTT 부분에서 '유튜브' 앱이 4164만명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았다. 음악에서는 '멜론'(748만명), 개인방송에서는 '트위치'(245만 명) 사용자가 가장 많았다.

'금융' 업종 전체 월 사용자는 4102만명이었다. 은행·뱅킹 부문에서는 '토스'의 MAU가 1427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송금·결제 카테고리 앱 중에서는 삼성페이(1552만명)의 6월 사용자가 가장 많았다.

'여행·교통' 업종 사용자 수는 3736만명이었다. 각 카테고리별로 '네이버지도'(2088만명), '카카오T'(1239만명), '야놀자'(430만명), '에어비앤비'(101만명), '트리플'(50만명), '대한항공'(63만명), '따릉이'(62만명)가 사용자 1위에 올랐다.

배달 앱 부분에서는 '배달의민족'이 사용자 1999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배달요기요'는 746만명이었으며 '쿠팡이츠'는 438만명이었다. 브랜드·멤버십 카테고리에서는 '스타벅스'(579만명)가 1위를 차지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772955?sid=105

 

 

 

그럼,

    공유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