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유튜브, 틱톡과의 경쟁을 위한 쇼츠(Shorts) 광고 수익 배분 모델 도입

728x90

 

 

 

 

 

유튜브가 짧은 영상 시장에서 틱톡을 추격하기 위해 광고 수익의 더 큰 부분을 인기 있는 제작자에게 배분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2023년 초부터 쇼츠(Shorts) 전문 크리에이터는 90일 동안 가입자 수 1,000명, 쇼츠 조회수 1,000만을 달성하면 쇼츠 전문 크리에이터가 YPP(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 크리에이터의 경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1,000명의 가입자와 4,000시간의 시청시간)

 

-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3년 초부터는 YPP 크리에이터가 쇼츠 수익 분배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쇼츠에는 쇼츠 피드의 영상 사이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따라서 매달 이들 광고 수익이 합산되어 쇼츠 제작자에게 보상하고 음악 라이선스 비용을 충당하는데 사용됩니다.

 

크리에이터에게 할당된 전체 금액에서 수익의 45%를 쇼츠 뷰의 총 점유율에 따라 배분합니다. 음악을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수익 점유율은 변하지 않습니다.

-

 

 

 

(추가1)

위 내용의 출처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www.cnbc.com/2022/09/20/youtube-will-share-revenue-with-shorts-creators-as-tiktok-surges.html

 

그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