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튜브가 짧은 영상 시장에서 틱톡을 추격하기 위해 광고 수익의 더 큰 부분을 인기 있는 제작자에게 배분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2023년 초부터 쇼츠(Shorts) 전문 크리에이터는 90일 동안 가입자 수 1,000명, 쇼츠 조회수 1,000만을 달성하면 쇼츠 전문 크리에이터가 YPP(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 크리에이터의 경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1,000명의 가입자와 4,000시간의 시청시간)
-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3년 초부터는 YPP 크리에이터가 쇼츠 수익 분배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쇼츠에는 쇼츠 피드의 영상 사이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따라서 매달 이들 광고 수익이 합산되어 쇼츠 제작자에게 보상하고 음악 라이선스 비용을 충당하는데 사용됩니다.
크리에이터에게 할당된 전체 금액에서 수익의 45%를 쇼츠 뷰의 총 점유율에 따라 배분합니다. 음악을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수익 점유율은 변하지 않습니다.
-
(추가1)
위 내용의 출처는 아래에 있습니다.
그럼,
공유합니다.
728x90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직구 시 +10% 할인받는 법 (0) | 2022.09.26 |
---|---|
KT, 알뜰폰 온라인 통합 CS 채널 ‘마이알뜰폰’ 앱 출시 (0) | 2022.09.22 |
애플, 韓 이용약관에 '애플페이' 추가 (0) | 2022.09.15 |
'당근페이'에 계좌송금 기능 추가…공과금·학원비도 납부 가능 (0) | 2022.09.11 |
삼성전자 AP '엑시노스' 2분기 출하량 53% 증가, 중저가폰 탑재 확대 (0) | 2022.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