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기사 본문 일부)
https://www.ddaily.co.kr/news/article/?no=252197
새 출발에 맞춰 에누리닷컴과 다나와 등을 인수한 코리아센터는 많은 서비스를 하나로 묶는 ‘최저가 가격구독 모델’을 출시한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에누리 13억개 쇼핑데이터에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확보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다.
쿠팡·G마켓 등 오픈마켓은 자체 마켓 중에서만 최저가 상품을 알려주지만, 에누리·다나와는 연동된 모든 오픈마켓과 쇼핑몰에서 확보한 쇼핑데이터를 통해 최저가 상품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기존 거래액 13조원, 월간활성이용자수(MAU) 2000만명 규모에 달하는 커넥트웨이브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기록 대표는 “기존 에누리와 다나와가 비로그인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과 달리 가격구독은 타깃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는 게 큰 차이점”이라며 “에누리·다나와 가격구독 서비스가 완성차 업체라면 메이크샵·몰테일·프리오토 등 계열사들은 완성차를 잘 굴러가게 하는 부품회사”라고 설명했다.
에누리·다나와 가격구독 특징은 판매자와 고객을 아무 이해관계 없이 연결해준다는 점이다.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는 무료로 가격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신 반복 유입 효과를 위해 구매자들에게 ‘이머니’라는 리워드를 제공한다. 종합몰·전문몰 등 이커머스 업체들 역시 아무 대가 없이 에누리·다나와에 입점, 이 경로를 통해 매출이 발생했을 때만 코리아센터에 수수료를 지불한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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