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앱

2022 한국인이 사랑한 모바일앱 순위 200

728x90

 

 106.♡.129.149

포브스코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데이터분석기업 TDI와 함께 한국인이 가장 즐겨 이용하는 모바일앱을 평가했다. 허수가 포함된 다운로드 수가 아닌, 실제 사용자가 얼마나 많이 설치하고 또 삭제했으며, 얼마나 자주, 오랜 시간 이용하고 평점을 줬는지를 정밀한 로직으로 점수화했다. 앱 평가는 대중에게 새로운 앱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들의 디지털전환 및 비즈니스모델의 성공을 가늠하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지난해 평가에 비해 종합순위를 40개에서 60개로 확대하고, 카테고리도 8개에서 10개로 늘렸다. 국내 베스트오브베스트 모바일앱들의 기능, 히스토리, 인기 비결을 하나하나 들여다본다.

 

올해 평가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1위에는 지난해에 이어 유튜브가 올라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누구나 수긍할 수밖에 없는 결과다. 기기설치수에서 가장 높은 수치(3790만 건)를 보였고 월단위 활성사용자수(MOU)는 3461만 명 수준이었다. 이용자당 앱을 실행하는 데 사용한 총시간의 평균값은 118분으로(일 단위) 2시간가량이었다.

10위권에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고 익숙한 앱들이 이름을 올렸다. 2위 카카오톡, 3위 인스타그램, 4위 쿠팡, 5위 당근마켓, 6위 스노어랩, 7위 네이버 지도·내비게이션, 8위 넷플릭스, 9위 티맵, 10위 쿠팡플레이였다. 그중 스노어랩이 생소할 수 있는데, 수면시간 동안 코골이 습관을 측정하는 앱으로, 기기설치수와 신규 설치수 등은 상대적으로 적지만 평균실행시간이 길어 상위에 올랐다. 4위에 오른 쿠팡의 질주가 돋보인다. 지난해 순위에서 12계단 점프했다. 이를 방증하듯 2022년 3분기에는 2014년 로켓배송 출범 후 8년 만에 영업이익 첫 분기 흑자를 기록했다. 토종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도 신규로 10위권에 진입했다.

 

 

.... 이하생략

 

 

(출처1)

https://jmagazine.joins.com/forbes/view/337083

 

 

그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