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H 라이트에 테라스 콘셉트”…현대차 5세대 '싼타페'

728x90

현대차 5세대 싼타페.

 

현대자동차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 5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디 올 뉴 싼타페' 디자인을 18일 공개했다.

2018년 4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형 싼타페는 자연과 도시를 연결하는 1세대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하면서 변화를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에 최적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내달 10일 온라인을 통해 신형 싼타페 주요 스펙 등을 추가로 공개한다.

 

...

실내는 언제 어디서든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넉넉한 거주 공간을 갖췄다.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하는 '테라스' 콘셉트의 대형 테일게이트는 넓은 실내와 함께 테라스에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2열과 3열 시트는 완전히 접을 수 있다.

 

 

신기술도 주목된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한 디스플레이를 곡선으로 연결해 시인성을 높인다.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은 스마트폰 2대를 고속 충전할 수 있다. 도어트림 가니쉬 하단 등에 무드램프도 추가했다. 재활용 플라스틱과 친환경 인조가죽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로 지속 가능성을 구현했다.

 

 

(출처1)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118512

 

 

그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