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영어 공부 (회화) 어플 5개 유료 사용기

728x90

영어회화 앱 사용기를 공유 해보면 어떨까 싶더라구요.

결제 전에 많은 리뷰 찾아봤는데 막 큰 도움은 안되었던 것 같아서 실질적인 제 경험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1. 케이크(CAKE) - 부분 유료

스피킹 보다는 리스닝, 정확히는 쉐도잉 특화 앱입니다. 각종 유튜브나 드라마, 애니에서 나오는 문장을 주제에 따라 클립으로 잘라서 쉐도잉하는 어플이에요. 스피킹이고 뭐고 나는 일단 리스닝을 뽀개고 싶다 하면 제일 추천합니다. 3개월 정도 매일 써봤는데 미드가 20% 정도 더 잘 들리는 효과 있었습니다.

근데 무료로도 꽤 기능이 좋아요. 유료 결제시 광고 없애주고 컨텐츠 제한이 풀리는데요. 굳이 유료 결제 없이도 꽤 많은 부분 써볼수있어요. 저는 1개월 (1.6만원) 해봤는데, 돈 좀 아까웠습니다. 무료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다운로드: iOS / Android

 

2. 스픽(SPEAK) - 유료

이 어플은 반대로 스피킹에 매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말을 굉장히 많이 시켜요. 레슨 콘텐츠도 꽤 퀄리티가 좋습니다. 수준 별로 콘텐츠가 나뉘어 있어서 초보부터 고수분까지 꽤 두루두루 쓸 수 있습니다. 

한 수업 안에 한 챕터마다 이론 설명, 예시문 따라하기, 원어민친구와 대화예시 따라하기 보통 이런 식으로 나눠져 있는데 따라 말해야하는 부분이 많고 발음 체크도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몇 달 전부터 AI 튜터 기능이 생겼는데 (추가 요금) 본인이 원하는 주제로 들어가서 대화를 시작하면 내가 말하는 데로 인식하고 답을 해줍니다. 실수한 부분도 지적해주구요. 근데 AI 오류도 많습니다. 10번에 1번은 헛소리를 합니다 ㅠ

또 문제는 가격입니다. 이벤트/프로모션 할 때에도 거의 연 10~20만원 받습니다. 전화영어 등에 비하면 싼 건 맞긴 한데… 어플에 10만원 이상 쓰는게 아직은 익숙치가 않네요. 저는 1년치 구매한다음 2~3개월 열심히 썼긴 했는데... 매일 밤 너무 밀린 숙제하는 느낌이 들어서 잘 안쓰게 됐습니다.

가격은 문제 없다. 말만 많이 시켜다오! 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 다운로드: iOS / Android 

 

3. 스타링고(StarLingo) - 부분 유료

최근 스픽 사용자모임 오픈채팅방에서 우연히 알게된 따끈따끈한 어플입니다. 제목에서 유추되듯이 스타들과 함께 영어회화를 연습하는 어플이고, 스픽의 AI 기능만 똑 떼서 만든 느낌이에요. 차이가 있다면 일반 성우 목소리가 아니라 유명인들의 목소리를 AI가 복제해서 좀 소름 돋는다?! 블랙핑크 제니, 일론 머스크, 엠마 왓슨, 디카프리오 뭐 이런 연예인이나 셀럽들 중에서 고를 수 있고 각각 다른 주제로 대화를 할수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표현 3개를 강제로 스피킹시키는데 좀 뭐랄까 교과서적인 표현 외에도 캐주얼한 표현이 많아서 실제 회화에 도움이 되는 느낌입니다.

무료로도 꽤 써볼 수 있고, 유료도 스픽에 비하면 3~4배 저렴합니다. 저는 최근에 3일무료체험 후 1년치 결제해서 매일 사용 중인데, 일단 연예인과 대화하는 느낌 때문인지 스픽보다 숙제하는 느낌이 덜 들어서 꽤나 만족 중입니다. 다만 스픽 같이 강사들의 콘텐츠가 없는건 아쉬워요. 그래서 완전 쌩초보 분들은 아쉬울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대중교통에서는 스피킹하기가 어려운데 채팅으로 타이핑도 가능해서 좋았네요.

스피킹, 리스닝하고 싶은데 재미가 없어서 작심삼일에서 벗어나지를 못했다? 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쌩왕초보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4. 헬로톡(Hello Talk) - 부분 유료

진짜 원어민과 언어 교환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여러 국가의 언어 교환을 위한 소셜 앱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팅도 할수있고 인스타처럼 게시물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영어로 글을 올리면 영어권 사람들이 댓글로 첨삭도 해줍니다. 잘못된 영어를 쓰면 갑자기 막 여러명의 댓글이 달립니다;; 

음성 채팅은 마찬가지로 쌩초보 분들에게는 비추하는데, 그냥 설렁설렁 가끔 SNS 하면서 친구도 사귀고 교정도 받고 첨삭도 받고 싶다? 써보세요. 무료로도 웬만히 되고 3일 무료 체험도 있어서 그냥 써보고 자주 쓰게 되시면 유료 결제해도 됩니다. 

이게 유료 멤버십이 약간 데이팅 스러운 것이 있어서 (성별로 매칭 할 수 있는 기능 등) 저는 와이프한테 죽을 것 같아 결제는 못했습니다.

이상한 사람이 가끔 있습니다… 아저씨인 거 어케 알고 로맨스 스캠꾼들도 있는 거 같고요…

 

5. 말해보카 - 부분 유료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단어공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단어 공부에 있어서는 말해보카가 단연코 1위입니다. 게임처렁 랭킹도 있고 경쟁도 하게 해놔서 하루에 몇십개씩 학습하기도 하고 했네요. 약간 듀오링고 처럼 가볍게 출퇴근 시간에 공부하기 좋아요. 글로벌 1등으로 알고 있는 퀴즈렛(Quizlet)도 써봤는데, 말해보카와 다르게 이건 정말 넘 ‘공부’하는 느낌이 들어서 손이 잘 안가더라고요. 말해보카는 게임하듯 단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단어만 있는 건 아니고 유튜브 듣고 단어 맞추기 같이 케이크에 있는 쉐도잉 스러운 학습 기능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자체는 케이크 보다 퀄리티가 떨어져요. 리스닝과 쉐도잉이 중요하시다면 이 어플 말고 케이크 하는 것이 맞습니다.

첨에 어플 실행하면 실력 테스트같은 것도 하는데, 그래서 내 수준에 맞는 단어들을 학습한다는 것도 장점 같아요. 

이 어플은 회화실력 보다는 영어 시험 준비를 하는 분께는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스피킹(음성인식) 통해서 단어 학습을 할 수는 있는데요. 저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회화는 단어가 아니라 문장입니다. 문장을 통으로 익히는 것이 더 적절한 학습법이라고 생각해요.

2명, 4명이서 결제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저는 친구 한명을 꼬드겨 2명 1년치 결제를 해서 사용했습니다. 제 단어 실력은 9할은 이 앱에서 구원 받았습니다.

 

(사족)

저에게 더 좋은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커피 한 잔 사주실래요^^

https://www.buymeacoffee.com/openbini

 

그럼,

    공유합니다. https://freenanum.github.io/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