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이야기

자전거 - 돈 안들이고도 퍼포먼스 올리는 방법

728x90

퍼포먼스를 올리기 위해

 

좋은 장비 

좋은 뉴트리션

꾸준한 스트레칭/근력 운동 

 

해야할게 너무 많습니다 

 

근데 아무것도 안하고도 퍼포먼스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게 있었네요 

 

다들 아시는 그겁니당

바로 잠

그것도 질 좋은 잠입니당 

 

잠을 자면 회복이 된다는건 누구나 기본적으로 알고 계신거져 

인간이라면 매일 잠을 자는데 다들 잠에 드는 시간과 퀄러티가 너무 차이가 납니다 

 

이번 GCN쇼에서 보고 진짜 쇼킹이였떤게

 

현직 레전드 테니스 선수인 로저 페더러가 하루에 12시간을 잔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시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의 반을 자는거져 ㄷㄷㄷㄷㄷ

이 사람 자는 시간이 무슨 상관이냐~ 하실텐디...

 

로저 페더러는 1981년생 만나이 39살로 (한국나이 41)

 

자전거의 그랜드 투어 3대 대회인 뚜르드 프랑스, 지로디탈리아, 부엘타 에스파나 처럼 

테니스에도 그랜드 슬램이라고 4개 대회가 있습니다

 

호주 오픈(정현 선수 4강까지 진출했다가 패더러한테 졋저 ㅠ.ㅠ)

프랑스 오픈

윔블던(영국)

미국 오픈 

 

이렇게 4가지 인데 이걸  통틀어 20번이나 우승한 선수이자ㄷㄷㄷㄷㄷ

 

무려 310주 동안 세계 랭킹 1위를 유지했었고 

2018년엔 만 36세 (한국나이 38)에 역사상 가장 많은 나이로 세계랭킹 1위 선수로 등극했숨돠

 

현직 만39세(만 41 그리고 며칠뒤 42세 ㅋㅋㅋ) 나이에 세계랭킹 5위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로저 페더러 아직 현직입니당 ㅋㅋㅋㅋㅋ

이 선수가 그 수많은 어린 선수들을 재치고 롱런 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서 말이 많았는데 

 

1. 의학의 발전

2. 스포츠 뉴트리션의 발전

3. 장비의 발전 

 

정도로 현대 과학의 발전과 동시에 천재적인 능력이 게속 유지 될 수 있었다~ 라고 많을 많이 하는데

 

그 중에 하루에 잠을 12시간이나 잔다는게 ㅋㅋㅋㅋㅋㅋㅋ

대박이네여 ㅋㅋㅋㅋ

 

다시 돌아와서 GCN 이야기 기억나는거 풀어보면

팀 이네오스는 선수별로 메트리스도 따로있꼬 

심지어 프룸은 

편하게 쉬기 위해서 전용 럭셔리 버스가 있었다는데 UCI가 막았다네요 ㅋㅋㅋㅋ

 

잠을 오래잔 쪽이 기록이 더 좋다 라는 이야기도 하고요

 

무슨 Whoop이라는 웨어러블 수면 측정기 회사에 아줌마도 나와서

잠 레알 중요하다 솰라솰라 떠들구여 

 

whoop는 올해 뚜르드 프랑스 우승한 타데이포가차르도 쓰고 있다고합니다 

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82/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85872

 

UAE에서 코로나때매 홈트족이 늘어나면서 웨어러블 시장도 커졌고

아부다비에선 백신 접종자에게 저 Whoop 건강측정기를 준다는 기사도 있네여

참고로 타데이 포가차르는 UAE 에미레이트 팀 소속이라 팀에서 줘서 사용한듯

 

생리학 + 뉴트리션 과학자분도 나오셔서

잠자기 2시간 전엔 뭐 먹지마라 하고 

선수들이 리커버리를 위해 단백질을 먹고 자는데 

되도록 카제인 + 물로만 먹는걸 권하네여 그리고 잠자기 바로전이 아니라 이것도 2시간전에 ...

 

이건 저도 첨들었네여 자세한 정보 아시면 알려주세용

 

그외에 술 커피 이야기 하는데

이건 사람마다 받아들이는게 다르다 하고 (먹으면 자신이 제일 잘 알겠져 ㅋㅋㅋ)

 

어두운 환경을 만들어주고

일할때 침대위에서 하고 

자기전에 폰 하지말고

 

등등~~ 이거 저거 많이 나오네여

 

수면의 양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을 높이는게 중요한듯함돠

미묘하게 whoop 제품 광고 같은데 유료광고 표시는 없네요

 

GCN에서 다룬 만큼 정보도 많고 

수면의 질을 높여 주기위해 많은 정보가 나옵니다

돈 안쓰고도 퍼포먼스 올리는 방법... 

 

누구나 다 알고 정말 간단한건데 아직 못하셨던 분들 이 기회에 퍼포먼스 한번 올려보시죠!!ㅋㅋㅋㅋ

 

더 좋은 정보 있음 공유해주세염

 

유툽 자막 자동번역기 쓰시면 해석 얼추 잘 됨다!

https://www.youtube.com/watch?v=Mjt9ZmWQpeM&feature=youtu.be

 

 

추후,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자전거 관련 커뮤니티앱이 하기와 같이 공유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pensupport.TellMeBike 

 

그럼, 정보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