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이야기

선행코인과 후행코인

728x90

비트코인이 애매한 구간에서 횡보할 때 몇몇 알트코인이 먼저 치고 나가거나 늦게 뒤따라가는 코인들을 선별해봤습니다.

 

 

 

먼저 치고 나가는 코인들을 선행코인이라고 부르겠습니다.

 

 

하락 이후 횡보 ---> 반등:

스텔라루멘

촤근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거 같습니다.

비트와 스텔라루멘하고 1시간봉으로 비교해보세요. 몇몇 구간이 눈에 띄실겁니다. 확실히 비트코인보다 먼저 선행합니다.

 

모네로 대시 지캐시

다크코인 3대장도 전통적으로 선행하죠. 특히 일반적인 하락이 아닌, 투매 이후 눈부신 펌핑을 보여줍니만... 작년 한국 거래소에서 상폐당하고나서는 펌핑이 많이 약해진 모습이네요ㅜㅜ

 

찐하락 ---> 찐반등:

코스모스

음봉 몸통까지 꽉꽉 차고 있을 때, 야수의 심장을 가진 트레이더듷은 밑꼬리를 잡고싶은 욕심이 생기게되죠.

그렇다면 코스모스를 유심히 보세요.

최저점 구간마다 3분봉이나 15분봉으로 보면 조금 더 일찍 반등세가 나옵니다.

코스모스는 특히 제가 트레이딩할 때 정말 유심히 보는 코인인데, 찐하락때 먼저 반응하는 경향이 큽니다.

 

BNB

바이낸스코인도 조금 빠른 반등세가 나옵니다. 븐브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선행코인이죠.

아니, 사실 BNB는 선행이든 후행이든간에 최고의 무빙을 보여줍니다.

'안전성이 강한 알트코인 매매하고 싶다?' BNB가 답이라고생각합니다. 하락방어도 좋고 상승도 좋은 최고의 코인!

 

 

에이다, 체인링크

반등에 대한 매수력이 메이저코인 중 최고인거 같습니다. 특히 최근엔 가격방어도 좋고 상승률도 좋습니다.

 

 

 

반대로 드럽게 느리게 뒤따라가는 코인도 있는데요... 이런 코인을 후행코인이라고 부르겠습니다.

 

 

트론

최근에 거북이 무빙을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현재 메이저코인 중 가장 변동성이 낮아서일까요? 매매 참여자가 적은듯한 느낌... 그래서인지 한템포 늦게 뒤따라가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락장에서는 가능한 한 선행코인들 위주로 매매하는게 안정성이 높다라고 생각합니다. 비트 무빙에 대한 반응이 즉각적이기 때문이죠ㅜㅜ

어느정도 비트가 상승추세를 타면 그 다음에 후행코인들을 타도 됩니다. 순환매라고도하죠.

 

(추가)

진짜 후행 코인 알려드릴께요.
딴놈 다오를때 안오르고 마지막에야 오르는..

퀀텀...
이놈 오르면 진짜... 조심하세요.. ㅠ.ㅠ

 

 

(추가2)

이오스요 내가 이거 왜들고있는지 모르겠는데 언젠가 한번 쳐주겠지인데 이번에 쳐줄라는지 지치네요

 

 

(추가3)

가상화폐 코인 관련 커뮤니티를 한 데 모아서 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텔미코인' 이라는 앱인데 하기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pensupport.TellMeCoin 

 

텔미코인 (코인 관련 정보와 커뮤니티 소식을 한번에 모아서 보자!) - Google Play 앱

코인 관련 질문과 답변 등의 모든 정보와 커뮤니티 소식을 한번에 모아서 보자!

play.google.com

 

 

그럼,

    공유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