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요즘 flutter로 많이 개발들 하십니다.
flutter 버전도 2.0 이 나오면서 많이 안정화됬고요~
기존에 안드로이드나 iOS 앱개발 시
광고를 탑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구글의 애드몹/admob 을 탑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좀 색다르게
아시는 분은 이미 아실텐데,
페이스북 광고, 정확히는 facebook_audience_network 이라는
광고를 구글 admob대신 탑재하려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flutter에서 사용하기 위한 facebook 광고 package (plug-in)가 있는지,,,
플러터 패키지 모음 저장소인 pub.dev 에서 찾아보니,,,
5개 정도가 현재 시점으로 보이는데,,,
그중에 가장 핫한 것을 찾아보니,
아래 링크의 것이 었습니다
:=> https://pub.dev/packages/facebook_audience_network/score
가장 많은 인기가 있는 것은 독보적으로 이거 였습니다.
위 링크의 Readme부분 과 installing 부분과 example 부분을
보고 적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페북 광고를 저도 적용해보려고 하는데요.
페북 광고도 구글 애드몹 광고 단위처럼
배너광고, 전면광고, 보상광고 등등 여러종류의
광고단위가 존재하고
구글 애드몹이 제공하는 광고단위 형태의 대부분을
지원하는 것 같네요.
native광고도 제공하고요~
글세 페북 광고 단가는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는데,,,
사용해보면 알 수 있겟죠.
이 부분은 나중에 실사용 후 후기를 추가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광고1)
여러 중고장터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도우미 앱이 있습니다.
'무료나눔' 앱이라고하기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pensupport.freenanumG
(추가2)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가입하려면 하기 링크에서 시작하면 됩니다.
:=> Facebook Audience Network 시작하기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처음 해야하는 것이 비지니스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비지니스 계정은 하기에서 생성하면~
:=> https://www.facebook.com/audiencenetwork/getting-started
(추가3)
페이스북 광고 적용을 위해 모르는 점이 있을 때 문의할 곳이 있어 공유합니다.
페북의 오디언스네트워크 비공개 그룹의 링크입니다. 하기와 같이.
:=> https://www.facebook.com/groups/ANKorea/
(추가4)
'추가2' 에서 언급했던 링크로 들어가 페이스북 비지니스계정을 만들었다면
하기 링크에서 '수익관리자'항목으로 들어가 아래 지침대로 수행하면 됩니다.
:=> 수익 관리자에 앱 추가하기 | Facebook 비즈니스 고객 센터
위 링크와 같이 하기 사항을 적용하면 됩니다.
수익 관리자 설정하기:
수익 관리자를 설정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수익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이 이미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새로 만들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새로 만드는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에 로그인할 수 있는 신원 확인용 개인 Facebook 계정이 필요합니다.
-자산: 추가하고자 하는 앱 그룹입니다. 자산 이름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이름을 자산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산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 앱이 iOS용인지 Android용인지 선택한 다음 + 추가를 선택합니다.
-앱 상세 정보: Google Play나 App Store URL을 입력합니다(앱을 출시한 경우). 앱의 이름과 플랫폼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결제 계정: Audience Network 수익금을 어디에서 수령할 것인지 알려주는 결제 상세 정보를 추가합니다. 계정을 선택하거나 결제 계정 추가를 선택하여 새로운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인증: 여기서 앱의 검토 절차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검토 중인 경우 이 절차에 최대 7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앱을 인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지침에 따라 확인을 완료해주세요. 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을 선택합니다.
-광고 설정: 광고 노출 위치 형식을 선택합니다. 광고 노출 위치는 네이티브, 네이티브 배너, 게임 앱의 보상형 동영상, 전면 광고 또는 배너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선택합니다.
-SDK 통합: Facebook for Developers 웹사이트의 안내에 따라 SDK 통합을 입찰 방식 또는 폭포수 방식으로 선택합니다. 통합 지침을 개발자에게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미디에이션과 통합하려면
다음과 같은 수익 관리자 정보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사용자 액세스 토큰(토큰 생성 선택)
자산 ID
노출 위치 ID
미디에이션 파트너 설정: 입찰 설정을 완료하려면 미디에이션 파트너의 대시보드로 이동하고 Audience Network를 새로운 입찰 수요 소스로 추가한 다음 시스템 사용자 액세스 토큰, 자산 ID 및 노출 위치 ID를 입력합니다. 이때 미디에이션 파트너와 협업하려면 Audience Network 어댑터를 앱 코드에 통합해야 합니다.
완료를 선택합니다.
참고: 예를 들어 앱이 검토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광고를 설정할 수 있도록 원하는 순서로 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추가5)
실제로 페이스북 광고 SDK를 앱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하기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 Android - Facebook Audience Network
그리고
만약 배너 광고를 실제 앱코드에 적용하기 위한 예제는 하기 링크에서 알 수 있습니다.
:=> 배너 광고 - Facebook Audience Network
그런데 위 내용은 실제 native 안드로이드 앱 개발 시 참고할 만하고
flutter의 경우는 서두에 언급한 첫번째 링크의 flutter package를 적용하면 될 것 입니다.
여기에,
연동을 위해 자산 ID(앱 ID),
노출 위치 ID와
시스템 사용자 액세스 토큰과 같은 정보를 적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추가6)
페이스북 광고SDK 를 적용하다가 나오는 에러는 하기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 Audience Network 광고 통합 체크리스트
통합 체크리스트 및 오류 코드 - Facebook Audience Network
그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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