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가젯들

미밴드8 목걸이로 착용한 사용후기

728x90

 

 

 

 

 

전화기 두대의 알림을 하나의 웨어러블 장비에서 받고 싶어서 일전에 질문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결론은,

요약하자면 "어렵다" 였고요; 

 

그래서 새로 출시된 미밴드8을 구입했습니다.

 

제품소개에간편하게  목걸이로 착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던 것이 주요 구입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미밴드 이전 버전도 목걸이로 착용은 가능하나, 밴드본체를 고무제질로 감싸는 형태라서  

착용감이 영 나쁠 것 같았기 때문에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각설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8용 목걸이를 주문해 10일?정도만에 받아서 목걸이로 3-4일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미밴드를 목에 거는 것에 대한 느낌

 

 본품 뒷면 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되고 끼울때는 그냥 끼우면 되는 형태라 분해 조립은 손쉽게 됩니다.

 

앞뒤로 두꺼운 형태라 착용감이 좋지 않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착용감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목걸이 줄이 좀 불편하기는 하지만 까끌까끌한 군번줄 매고도 잘 살았는데요 뭐,,

싼 목걸이(알리에서도 거의 최저가)를 사용해서 그런지 길이가 좀 짧아서 시간을 보기 어렵습니다; 

(줄길이는 55cm인데 목이 두꺼워서 그렇겠죠 ㅜ, 그래서 60cm 은줄로 구입 교체할 예정입니다)

 

 

목걸이 모드에 대하여

 

기능적인 면에서는  "목걸이 모드"가 정식으로 반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목걸이 모드"는 러닝시에만 쓰도록 되어 있어서 알림기능 등이 정지하는 것을 뒤늦게 알고;

당초 목적과 달라 사용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손목모드로 목걸이를 걸고 작동한 결과

("목걸이 모드"가 아닙니다;)

 

1. 수면체크

잘 안됩니다, 안 잔 시간에 잤다고 표시되기도 하고, 잔 시간에 내내 깨어있는 것처럼 잡히기도 합니다.

손목에 착용했을 때는 상당히 정밀하게 체크가 되었던 것과는 완전 딴판입니다.

 

2. 심박수체크

심박수체크는 수면체크와 달리 상당히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손목에 착용한 미밴드5와 거의 유사한 결과값이 나옵니다.

 

3. 만보기 기능

만보기는 손목에 착용한 것 보다 오히려 정확한 느낌입니다. 

손목에 착용한 것에 비해 10% 가량 적게 산정되는데, 손을 흔드는 자세나 그런부분이 덜 반영되어서 그렇지 않나 생각합니다.

 

4. 산소포화도 측정

추적해 놓으면 측정은 됩니다. 정확한 값인지는 잘 알 수 없습니다;

 

5. 알림 기능

미밴드8을 구입한 이유, 바로 알림 기능 때문인데요, 특히 전화 알림이 중요한 상황입니다.

 

기본 진동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진동 편집기능으로 길게진동-짧게정지-길게진동-짧게정지 이렇게 해 놓으니 

조금은 나아지는 느낌만 들 뿐입니다. (손목에 비해 귀 가까운 곳에 있게 되어 진동소리가 잘 들려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손목에 있을 때 보다는 물론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만은, 없는 것 보다는 나으니 구입목적에는 어느 정도 부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이폰-미밴드 연결이라 그런지 연결이 끊기는(끊겨있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아침에 미피트니스 앱을 한번씩 켜는 것으로 방지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요약: 

1. 미밴드8을 목에 거는 것 자체는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2.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손목에 착용하는 것 보다는 분명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3. 알림 진동은 잘 느껴지지는 않지만, 진동 편집기능을 사용하면 좀 나아지고, 귀 가까운데 있어서 진동이 소리로 들립니다.

 

 

향후계획

달리 대안이 없으니 왼손(미밴드5, 사생활전화)+목걸이(미밴드8, 업무용전화)로 당분간 사용할 계획입니다.

멀티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가 개발 보급되면 좋겠습니다.

 

 

 

 

 

(사족)

더 좋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저에게 힘을 실어 보내주세요.

그런 의미에서 커피 한잔 사주실래요 ^^

=> https://www.buymeacoffee.com/openbini

 

 

그럼,

    정보 공유합니다. https://freenanum.github.io/Mar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