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가젯들

ESP32 - 50달러짜리 오픈소스 키트로 스마트워치를 해킹하십시오

728x90

50달러짜리 오픈소스 키트로 당신의 전자 종이 스마트워치를 해킹하십시오!

 

Image: SQFMI

 

 

만약 여러분이 스티브 워즈니악처럼 되고 싶었고, 자신만의 맞춤형 괴짜 시계를 갖고 싶다면, 스콰로푸미(스콰로푸미)는 1.54인치 전자 종이 스크린을 가진 오픈소스, 아두이노 구동 스마트 워치(기즈모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워치(Watchy)라고 하는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완벽하게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그러나 PCB가 몸통 역할을 하고 시계 스트랩을 부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 박스 밖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설상가상으로, 그것은 겨우 50달러인데, 글을 쓸 때 45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SQFMI 사이트에는 감시 얼굴 및 케이스에 대한 섹션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둘 다 "곧 올 거야"라고만 말하므로, 이 시계를 생각한다면, DIY 프로젝트를 위한 준비를 확실히 하고 싶을 것이다. 아, 그리고 시계가 조립되지 않는다는 사실 또한 있다. 200x200 디스플레이, PCB, 그리고 200mAh 배터리를 함께 연결해서 직접 조립해야 한다. Wi-Fi, Bluetooth, 3축 가속도계 및 내비게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4개의 버튼, 또는 당신이 꿈꿀 수 있는 다른 기능들이 있다.

워치에는 DIYers가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있다. Graphic: SQFMI

 

 

하드웨어를 직접 조립해야 하는 것이 여러분을 위협하지 않는다면, 한가지 더 주목할 것이 있는데, 시계는 사전 탑재된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지만, 시계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아두이노 IDE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프로그래밍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계를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모든 일에 흥미를 잃을 수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스스로 만드는 접근법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iPod 또는 Game Boy처럼 생긴 케이스와 일치하는 인터페이스를 갖춘 시계를 원한다면 케이스를 3D 프린팅하여 직접 시계 표면을 코드화할 수 있다. 

 

타이젠과 웨어 OS 시계는 다운로드 가능한 시계의 얼굴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의 상업용 스마트워치에서는 이러한 자유를 얻을 수 없다.

 

SQFMI 추정 배터리 수명은 사용 사례에 따라 달라진다. 즉, 시간을 지키려면 5일에서 7일을 기다려야 하지만 데이터를 자주 가져오는 경우에는 2~3일만 볼 수 있다. 그러나 오픈 소스 특성은 항상 더 큰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여러분이 기꺼이 잘라낼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계는 아두이노와 마이크로피톤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ESP32 SOC를 사용한다. Image: SQFMI

 

이런 종류의 코딩/DIY 프로젝트를 찾고 있다면, 틴디에서 워치가 판매되고 있다. SQFMI의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한 문서 양이 시작하기에 충분한지 확인해 보십시오.

 

판매는 여기서,

    https://www.tindie.com/products/sqfmi/watchy/#product-description

 

참고로 이 뉴스의 원 출처는 하기에 있습니다.

    https://www.theverge.com/2021/1/13/22229985/customizable-epaper-smartwatch-kit-arduino

 

 

 

 

(사족1)

더 좋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저에게 힘을 실어 보내주세요.

그런 의미에서 커피 한잔 사주실래요 ^^

=> https://www.buymeacoffee.com/openbini

 

 

 

 

그럼,

   공우합니다.